맛집_밀피유 Millefeuille



[돈암동 자취생의 동네 리뷰]

성신여대 맛집 / 성신여대 돈까스 / 성신여대 밀피유


밀피유 Millefeuille




돈까스를 먹고 싶을 때면 항상 찾는 밀피유!

성신여대입구역 3번 출구 앞, 학교 가는 마을 버스 타는 곳 맞은 편에 위치해있어 버스 타고 학교 가다가 알게된 곳이다.



밀피유 쿠폰



돈까스 생각날 때마다 가다보니 어느새 쿠폰을 다 채웠다!

몇 번 쿠폰 안 가져가고 도장 찍는 것 까먹은 날까지 포함하면 지금 다 모은 쿠폰이 2장은 있었을텐데.

하여간 그만큼 자주 간 나름 단골집이다.



밀피유 기본 샐러드


밀피유 키위/유자 소스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면 이렇게 간단한 샐러드가 먼저 나온다.

소스는 연두색 키위소스갈색 유자소스가 있는데 입맛 따라 골라 먹으면 된다. -기분 따라 키위가 맛있기도 하고 유자가 맛있기도 하고 그런다.-

샐러드는 사진에서처럼 정-말 기본적인 양배추 샐러드여서 무슨 맛이 있다기보다는 입이 심심하고 손이 심심해서 먹는 용이다.





돈까스와 함께 내 주린 배를 채워줄 밥은 이렇게 귀여운 밥통(?)에 담겨져 나온다.

밥을 각자 한 공기 씩 주는게 아니라 이렇게 밥통으로 제공, 먹을만큼 풀 수 있어서 좋다.

먹고 싶은만큼 먹을 수 있고, 음식을 남긴다는 죄책감도 들지 않는다.





반찬, 소스, 미소 된장국과 샐러드 접시가 개별적으로 주어진다.

소스는 사과향이 나는 것 같은 정체 모를 것과 일반적인 돈까스 소스 두 가지가 있다.

사진에는 정체 모를 소스만 있는데 일반 돈까스 소스는 소스통이 따로 있어서 접시에 덜어 먹으면 된다.



thumb밀피유 로츠카츠, 치즈카츠


밀피유 치즈카츠



그리고 메인 돈까스 등장!

10개를 꽉 채운 쿠폰으로 가장 비싼 '치즈 돈까스 (11,000원)'를 공짜로 주문하고, 가장 저렴한 '로츠 돈까스(7,500원)'를 추가로 주문했다.


밀피유 돈까스는 25겹 돈까스로도 유명한데 그래서인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돈까스의 교과서 같은 맛이 난다.

밀피유를 검색해보니 100% 카놀라유로 튀기고 0.3mm로 로스한 25겹국내산 돼기고기 돈까스라고 한다.

그렇다고 한다.

그냥 정말 맛있는 돈까스다.


이 곳의 또다른 특징으로는 로츠가츠를 제외한 모든 돈까스에 이쑤시개 깃발이 꽂혀서 나온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참 귀여운 깃발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문득, 저 이쑤시개를 이 쑤시는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분명 재활용을 할텐데..... 괜히 찜찜해졌다. -부디 저거로 이를 쑤시지 않았기를-





가게 내부는 매우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있다.

예전에는 1층에 손만두 집이 있어서 일정 시간마다 창 밖으로 희뿌연 연기가 치익~하고 올라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싸고 괜찮았던 그 만두집은 얼마 전에 사라졌다.

-만두집 자리에는 자도 랭킹샵이 생겼는데 여기도 곧... 없어질 것 같다.-





성신여대 밀피유는 매주 월요일이 휴일이다.

-얼마 전 월요일에 찾아갔다가 문을 안 열어서 밖에서 사진만 찍고 돌아왔다..-


찾아보니 밀피유도 성신여대에만 있는게 아니었다.

명동 밀피유, 신촌 밀피유, 건대입구 밀피유... 검색해보니 성신여대 밀피유가 가장 인지도가 떨어지는 듯하다.

명동에서는 메인 거리에 있어서 길에서 몇 번 봤던 것 같은데 다른 곳에도 있다는 건 처음 알았다.

다른 동네 밀피유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성신여대 밀피유는 쿠폰에 도장 10개를 꽉 채울 만큼 괜찮은 곳이다.


단점이 있다면 가격 정도..?

모든 돈까스 메뉴가 8천 원 이상으로 돈까스로는 꽤나 비싼 편이다.

-저렴이 메뉴로 가장 기본인 로츠카츠가 생겼지만 이 마저도 7,500원-

그리고 돈까스를 제외한 돈부리나 우동 같은 메뉴는 그다지 맛있지 않다. -특히 돈부리...-


조금 비싸긴 하지만 이 동네에서 가장 맛있는 돈까스집임은 확실한 것 같다.

특히나 다른 곳에서는 먹을 수 없는 허브 돈까스, 마늘 돈까스, 부추김치 돈까스 등이 새로우면서도 맛있다.

-이 날은 쿠폰을 가장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치즈 돈까스를 먹었지만 개인적으로 허브 돈까스 추천!-

쿠폰 한 장을 잘 썼으니 이제 두 번째 쿠폰을 찍으러 또 가야겠다.



성신여대에서 제일 맛있는 돈까스, CGV 영화관 데이트 하기 전 저녁으로 추천! 밀피유 추천!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더보기

댓글, 12

Darney

그만 좀 싸돌아다녀 이것아

여행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