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외국에 왔으니 외국 어플리케이션을 써보고 싶은데 무색한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는 나를 한국인으로만 취급한다. 어찌저찌 검색하여 원하는 앱을 스토어에서 열어보면 '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라며 다운로드를 차단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휴대폰 설정에서 언어를 바꿔봐도 결과는 똑같았다. 'This item isn't available in your country.' 다운로드를 할 수 없다는 말을 영어로 바꿔말할 뿐..





 찾아보니 IP를 우회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길래 알려주는대로 한 번 따라해봤다. VPN이 어쩌고하는 앱을 깔고, 이렇게 하고 또 저렇게 하고.. 그치만 몇 분을 붙잡고 씨름해도 플레이스토어는 여전히 나에게 한국산 앱만 보여주고 있었다. 앱 하나 다운 받으려고 이 고생을 해야하나 싶어서 그냥 포기했었는데 며칠 전 훨씬 쉽고, 빠르고, 확실한 방법을 알아냈다.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국가를 변경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Google Wallet에 접속하여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연동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사용자 계정 정보 변경>

2.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에서 사용자 정보의 '국가(Country)'와 '주소(Address)'를 원하는 국가의 것으로 변경하고 저장한다. 




<결제 정보 변경>

3. 좌측의 'Payment methods' 탭에서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결제 정보-즉, 한국 카드 정보 또는 통신사 정보-들을 삭제한다.


4. 'Add a payment method'를 클릭해 원하는 국가의 카드 정보, 호주 카드 정보를 입력한다. -Commonwealth, ANZ, NAB 등- 이 때, 카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둘 다 사용 가능하다. 카드 정보를 제대로 입력한 후 '저장'한다.






<배송 정보 변경>

5. 'Address book' 탭에서 위에 진행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한국 주소를 삭제하고, 원하는 국가의 주소를 등록한다.





6. Google wallet에서 모든 주소를 변경한 후, 휴대폰의 '설정(Setting) > 일반(General) > 앱(Apps)'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선택한다. 

앱 정보에서 '데이터 지우기(Clear Data)'를 눌러 플레이스토어에서의 기록을 삭제한 후, 플레이스토어 앱을 재실행하면 설정한 국가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 지우기 후 플레이스토어 최초 실행 시 '데이터 약관 동의'를 체크해야 한다.)



 1번부터 6번까지의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끝!이다. Google wallet의 정보 수정 후 플레이스토어에 반영되는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으니 위 6번의 '데이터 지우기'를 실행한 후 10분 정도 시간이 흐른 후 앱을 재실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성격 급한 나같은 경우는 그 10분을 못 참고 '데이터 지우기'만 여섯 번, 휴대폰 재부팅도 세 번이나 했지만..-



thumb[출처] 위키피디아 Pokemon Go


 


 플레이스토어의 국가가 호주로 변경되었다면 지금 전세계에서 최고로 핫한 포켓몬 고를 문제없이 다운받을 수 있다! 워킹홀리데이로 호주까지 와서 포켓몬이나 잡고 있을줄은 몰랐지만, 역으로 이런 때에 한국이 아닌 호주에 있다는 사실이 영광스럽기도(?) 하다. 적어도 내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가득 채우는 어떤 친구들처럼 속초로 여행을 가지는 않아도 되니까. 


 포켓몬 고를 다운 받기 위함이 플레이스토어 국가를 변경한 가장 큰 이유였긴 하지만 그 덕분에 은행 앱이나 실시간 TV보기 앱, 검트리(Gumtree) 앱 등 호주 워킹홀리데이 생활에 유용한 앱들도 다운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확실히 해외에서 장기간 생활하기 위해서는 생활에 밀접한 기기들도 그 나라에 맞게 적용시키는 것이 좋은 것 같다. :)





반응형

댓글,

Darney

그만 좀 싸돌아다녀 이것아
@darney.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