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arney Skin 2017 설치


다운로드 받은 스킨을 블로그에 등록하고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1)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여 좌측 [꾸미기 > 스킨 변경] 메뉴 선택

2) 우측 상단 [+ 스킨 등록] 버튼 클릭







3) 우측 상단의 [추가] 버튼 클릭

4) 다운로드 받은 스킨 파일(DarneySkin2017 vX.X.zip)의 압축을 풀어 모든 파일 추가 (images 폴더의 파일 포함)







5) 스킨명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 클릭






 6) 스킨 등록 후 이동한 [스킨 변경] 페이지에서 [스킨 보관함 >] 버튼 클릭






 7) 등록한 Darney Skin 2017 스킨의 하단 메뉴를 클릭하여 [적용]









Darney Skin 2017 설정



1) 모바일웹 비활성화


Darney Skin 2017은 반응형 스킨으로 별도의 모바일웹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꾸미기 설정] 메뉴에서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선택 후 적용






2) 콘텐츠 설정


 Darney Skin 2017의 본문 너비는 기본 1170px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장문의 게시물 또는 고해상도의 사진을 포함하는 게시물이 많은 블로그에 가장 어울리는 설정입니다. 따라서 블로그에 크기가 작은(가로 600px 미만) 사진만 사용하는 경우나 단문의 게시물이 많은 경우, 스킨 적용 시 어색해 보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와 같이 큰 화면에서 봤을 경우에만 해당. 스마트폰 화면은 무관)


[콘텐츠 설정] 메뉴에서 글쓰기 가로폭을 1170px로 적용

(이 외 설정은 블로그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3) 꾸미기 설정 (출력 화면/티에디션 설정)


 Darney Skin 2017 글 목록은 게시글이 3열(3칸)로 출력되기 때문에 기본 화면(메인), 선택 화면(카테고리 클릭 시 또는 검색 시)에서 출력되는 글의 수를 3의 배수로 설정했을 때가 가장 보기 좋습니다. 권장 설정 값은 9개 이상(3줄 이상) 입니다. 


 티에디션은 블로그의 첫 화면을 꾸밀 수 있는 티스토리 기능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반응형으로 구현되어 있지 않아 반응형 스킨과 함께 사용하려면 코드 수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Darney Skin 2017의 현재 버전에서 지원하지 않으므로 티에디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를 선택 후 적용합니다.






4) 사이드바 설정


 Darney Skin 2017 하단에 표시되는 카테고리, 공지, 댓글의 글자 수를 설정합니다. 해당 영역의 너비가 넓고, 글자 크기가 충분히 작기 때문에 40글자 이상으로 설정하기를 권장합니다. 글/댓글/공지/태그의 표시 개수는 블로그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Darney Skin 2017 다운로드 바로가기]

[Darney Skin 2017 미리보기 바로가기]


반응형

블로그 스킨 배포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

Darney

그만 좀 싸돌아다녀 이것아
@darney.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