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를 녹여줄 따뜻한 겨울 차 추천! 다양한 효능의 노니차




 카페인 민감자인지라 평소 커피 대신 차를 즐겨 마시는데, 요즘 차 마시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는 노니차를 알게 되어 한 번 시음해보았다. :D





 노니차의 주인공인 노니는 최근 어느 건강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새로운 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다. 노화 방지는 물론 각종 혈관 질환 예방, 피부 재생, 항암 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명 모델 미란다 커(Miranda Kerr)의 몸매 유지 비법 중 하나로도 유명하다. 





 이 정도 효능이라면 먹지 않을 이유가 없는 노니지만, 그 생김새가 조금 해괴하다는 단점이.. 노니차 티백만 봤을 때는 몰랐는데, 노니 열매의 실물을 접하고 나니 살짝 거부감이 들었다. 만화에 나오는 악당 식물 같은 느낌에 국내에서 재배가 되지 않는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 






 봉지를 뜯으면서 향도 생김새 마냥 해괴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악당 식물의 향은 아니었다. 처음 맡아본 노니의 향은 뭐랄까, 살짝 씁쓸한 풀냄새가 밴 옛날 뻥튀기 냄새 같았다. 향은 일단 합격!





 6년 째 함께인 귀여운 미키 머그잔에 뜨거운 물을 붓고 노니차를 우려내니, 그 향이 작은 자취방에 은은하게 퍼져나갔다. 푹 우려내서 그런지 향보다 조금 더 씁쓸했지만 입맛에는 딱 맞았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익숙한 향, 익숙한 맛이어서 거부감 없이 보리차 마시듯 쭉쭉 들이킬 수 있었다. 한 번 우려내고 버리기는 아까워 두 번, 세 번 리필을 했는데, 두 번째 우려냈을 때가 가장 부드럽고 좋았다.


 저녁 식사 후에 한 잔 마시면 소화도 잘 되는 것 같아 식사 후에 노니차 마시며 과제를 하는 게 어느새 일상이 되었다. 과제의 난이도에 따라 노니차를 한 잔만 마시기도 하고, 여러 번 리필하기도 하고. 과제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마법 같은 효능(?)도 가지고 있기를 바라본다..



 부쩍 추워진 날씨, 집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따뜻한 차 한 잔이 생각나는 요즘.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노니차 한 잔 마시며 여유로운 저녁 시간을 보내기를 추천하고 싶다. :)





본 내용은 제품만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더보기

댓글,  0

Darney

그만 좀 싸돌아다녀 이것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