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땀 폭발 고생 폭발 베트남 여름휴가]

-EPISODE 17-

호텔급 하노이 에어비앤비(Airbnb) 추천 +에어비앤비 쿠폰 포함

 

 

 

 하노이에서는 4박 5일동안 에어비앤비(Airbnb) 숙소에 머물렀다. 각각 1박/2박을 머물렀던 *하이퐁/깟바에서 보다 오랜 시간을 보내야했기 때문에 숙소를 고르는데 더욱 신중했던 것 같다. 물가가 저렴한데다가 비성수기-개덥고 비내리는 여름 시즌..-라서 괜찮은 호텔에 갈수도 있었지만 가난한 우리 커플은 *할인쿠폰을 제공해주는 에어비앤비를 선택했다. 그리고 이는 호텔을 가지 않은 게 전혀 후회되지 않을 정도로 탁월한 선택이었다.

 

 

하노이 에어비앤비 숙소
하노이 에어비앤비 숙소

 

 

 우리는 비를 뚫고 깟바에서 하이퐁, 하이퐁에서 하노이까지 장거리를 움직이느라 기진맥진인 상태로 숙소에 도착했다. 친절한 직원-한 집에 여러 에어비앤비를 체계적으로 운영중인 것 같았다.-의 안내를 받아 방에 들어간 순간 피로가 싹~ 편안~! 순식간에 온 몸의 습기를 빨아들이는 빵빵한 에어컨에 호텔 못지 않은 깨끗하고 넓은 침대, 센스 있게 침대 옆에 위치한 콘센트 구멍까지.. 맘에 들지 않을 수 없는 완벽한 숙소였다.

 

 

하노이 에어비앤비 숙소

 

 

 게다가 원룸임에도 불구하고 주방, 식탁, 베란다까지 있어서 진짜.. 너무 좋았다. -감동..- 방도 넓어서 캐리어를 펼쳐놓고 짐을 여기저기 내팽개쳐 놓아도-물론 깔끔병이 있어서 그러지 못함-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하노이 에어비앤비 숙소
광나는 화장실

 

 

 그리고 내가 숙소를 고를 때 가장 신경쓰는 화장실도 광이 날 정도로 깨끗한게 마음에 쏙 들었다. 이 정도면 여행 내내 가볍게(?) 다닐 수 있을 것 같았다. 수건은 매일매일 새 수건으로 교체해주었고, 더 필요하면 호스트에게 요청할 수 있었다. 샤워공간은 꽤 넓고, 깨끗하고, 수압도 짱짱했다. 기본적으로 샴푸와 바디워시도 제공되었는데 가지고 온 것이 있어서 사용은 하지 않았다. 

 

 

하노이 에어비앤비 숙소
베트남 인기아이템 G7 커피

 

 

 빠르게 방 구경을 마치고 주방에 베트남 가면 꼭 사온다는 G7 커피가 있길래 장시간 이동에 쌓인 피로를 풀 겸, 잠시 티타임을 가졌다. 좀 과하게 달기는 했지만 나쁘지 않았다. 쭉쭉 약 먹듯이 들이키고 다시 에너지 충전!

 

 

하노이 에어비앤비 숙소
망고.. 왜 안 익었어..

 

 

 여행하는동안 주방에서 컵 이외의 식기구를 사용할 일이 딱 한 번 있었는데 바로 '망고를 먹을 때'였다. *호주에서 개고생하던 시절에 껍질까지 햝아먹던 생각에 시장에서 사온 망고.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며 격자모양으로 슥슥 갈라 입에 갖다 댄 순간... 그 순간 추억이 와장창 깨져버렸다. 익혀서 먹었어야 했다. 으... 시고 떫은 안 익은 망고맛.. 굳이 몰랐어도 될 맛을 느껴버리고야 말았다. 다시 생각해도 입이 떫어지는 것 같다.

 

 

하노이 에어비앤비 숙소
숙소 외관

 

 

 아무튼 정말 만족스러운 하노이 숙소였다. 넓고, 깨끗하고, 아시아 풍의 인테리어도 예뻤고, 호스트와 그 직원들은 친절했다. 하노이 중심지인 호안끼엠 호수까지 도보 8분 정도 거리로 위치도 딱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저렴했다. 2인 4박에 약 11만 원! 거기에 *할인쿠폰을 적용해서 총 9만 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었다. 캬~

 이 숙소에 단점이 있다면 건물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 그도 그럴것이 위 사진이 숙소의 외부 모습인데 전혀 일반집 같아보이지가 않는다. 밑에는 유치원 같은게 있고, 2층에는 카페가 있어서 이 주소가 맞나, 숙소로 들어가는 입구가 어디인가 한참을 헤매야했다. 그리고 천장에 곰팡이가 살짝 있었다. 묵은 곰팡이가 아니라 최근에 생기기 시작한 듯 보였는데 신경쓰일 정도로 심하지 않았고, 워낙 습한 나라이니까 뭐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다. 그 외엔 다 만족!

  

 하노이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저렴하고, 호텔 뺨치는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지내보길 추천하고 싶다. :)

 

 

 

 

 

 

 

 

 

 

* Airbnb 쿠폰 *

 

아래를 통해 에어비앤비에 가입하면 처음 숙소 예약 시 약 29,000원($20)을 할인 받을 수 있다 :D

 

 

 

 

 

 

 

 

 

 

 

 

 

반응형

알아보자 베트남 놀아보자 베트남 | 2017.08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

Darney

그만 좀 싸돌아다녀 이것아
@darney.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