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EPISODE 07 -

무지개 뜬 교토의 가을 하늘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던 장어 섭취를 마치고 나왔을 땐 늦은 오후였다.

교토의 거리엔 여전히 많은 여행객들이 있었고, 우린 시간을 날렸다는 생각에 기분이 썩 좋지 않았다.

속상한 내 마음을 알아챘는지 하늘은 보기 드문 아름다운 장식을 하고 날 반겨주었다.



교토 하늘의 무지개



일제히 한 곳을 향해 카메라를 들이대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하늘에서 비행기 사고라도 난 줄 알았다.

이상하다고 생각하며 하늘을 봤을 땐, 나도 그 이상한 무리에 끼지 않을 수가 없었다.


장어 덮밥을 기다리던 3시간동안 비가 내리다, 멈추다를 12번 넘게 반복했는데 그 변덕스러움은 이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었나 보다.

우산을 접었다 폈다하며 날씨가 왜 이러냐며 투덜댔던 내 모습을 자연스레 반성하게 됐다.

한국에서도, 아니 그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엄~청나게 큰 무지개를 만났으니!





여태껏 눈에 힘주고 인상쓰지 않으면 잘 보이지도 않던 희미한 무지개만 근근히 만났었는데

이 날 만난 교토 하늘의 무지개는 빨주노초파남보가 확연하게 구분되는 선명한 무지개였다.


여행객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너도나도 무지개를 담기에 바빴고, 때문에 교통 정체(?)가 생기기도 했다.

도시에서 이렇게 선명한 무지개를 만나다니 소원이라도 빌어야 할 것 같았다.

-교토는 완전한 도시라고 볼 수는 없는 곳이지만 그렇다고 완전 시골은 또 아닌 것 같다.-



삶이 고된 멍멍이



모두가 무지개에 정신이 팔려있을 때 멍멍이는 이 틈을 타 잠시 눈을 붙였다.

아마 이 멍멍이에게는 주인님 뒤를 졸졸 쫓아다니는 이 날 하루가 참 고되었나보다. -우쭈쭈-





무지개 구경을 마치고 아라시야마역으로 돌아가는 길에 신기한 구경도 했다.

인력거 위의 일본 전통 의상을 입은 한 커플!


두 분의 차림새와 풍기는 분위기를 보아 단순히 옛 일본인 체험을 하는 관광객 같아 보이지는 않았다.

특히 여자분은 지나가다 얼핏 들은 말투도 그렇고 진짜 게이샤인 것 같았다.

교토에는 많은 게이샤들이 거주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기온거리도 아닌 곳에서 이렇게 우연히 만날 줄이야..

신기해서 나도 모르게 계속 쳐다보고 있었다.

-유난히 하얀 얼굴과 화려한 장식, 게다가 인력거에 타고 있으니.. 시선강탈 당했다고 보는게 더 맞는 것 같다.-





늦은 오후의 교토는 무지개가 없는 쪽의 하늘도 잔잔하니 참 좋았다.

파아란 하늘과 뭉게뭉게 구름은 사실 언제봐도 지겹지 않다.



1급 하천 가쓰라가와(かつらがわ)



*아침에 건넜던 도게츠교로, 호즈가와강으로 다시 돌아왔다.

모든게 아름다웠던 -장어 빼고- 아라시야마를 떠나려니 너무너무 아쉬웠다.

교토에서 1박을 하지 않은게 지금까지도 정말 후회스럽다..



thumb



다시 도게츠교로 건너와 우리가 점점 이곳을 떠나고 있을때도 하늘엔 무지개가 두둥실 떠있었다.

건물이 없는 곳으로 나오니 무지개의 시작점도 보였다.

-사진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무지개 위에 또 다른 희미한 무지개가 있는 것도 보인다. 쌍무지개!-


도게츠교 앞에 자리를 잡고 멍하니 무지개를 바라보며 시간을 때우고 싶었지만 어두워지는데다 강바람까지 불어 점점 추워지기 시작했다.

낮에는 아이스크림이 땡길 정도로 덥더니 밤이 되니 공기가 -급속도로- 차가워졌다.





시간이 여유로웠다면, 조금만 덜 추웠더라면 우리도 저 사람들처럼 강가에서 도란도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을텐데.



도게츠교(渡月橋)




아라시야마역으로 돌아가기 위해 다시 도게츠교 위에 올랐다.

아침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모습이었다.


이것도 나중에 알았는데 도게츠교에서는 건너면서 뒤를 돌아보면 안된다고 한다.

뒤를 돌아보면 빌었던 소원이 무효가 된다는데... 이 날 내가 이 다리 위에서 뒤를 돌아봤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사진 찍으려고 옆으로는 돌아봤던 것 같은데..? -안 돌아봤겠지.. 안 돌아봤어요..-





다리를 건너며 다리 옆으로-뒤 아님- 멀리 바라보면 하늘과, 산과 물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저 멀리 보이는 산 위에 구름 방석 깔고 앉아있는 배추도사와 무도사가 보이는 듯 하다.





사람들이 하나둘 씩 돌아가는 시간엔 가게들도 문 닫을 준비를 한다.

슬슬 배가 고파왔는데 다들 정리를 하고 있어서 아쉽게도 고픈 배를 달래줄 수가 없었다. -꼬르르르..륵..-





아라시야마역 맞은편에는 자전거로 아라시야마를 여행할 수 있는 자전거 대여소도 있었다.

처음에는 자전거 주차장인줄 알았는데 가까이서 보니 'Hankyu Rent-a-cycle Arashiyama'라고 쓰여있었다.

아라시야마 지역을 자전거로 돌아다녀도 재밌을 것 같다.

-이것도 역시 다음 기회에...-



한큐 아라시야마역(Hankyu Arashiyama Station)



아침에 빠져나오는 사람들로 북적북적댔던 아라시야마역은 다시 돌아가려는 사람들로 다시 북적북적했다.

언제 다시 올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곳은 꼭 다시 오게 될 것만 같다.




한큐 전철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드는 한큐열차를 타고 우리는 교토의 시내로 향했다.

시간이 이미 늦어서 바로 오사카로 돌아갈까 고민했지만 아무래도 교토를 떠나기가 너무 아쉬워 반대편에도 가보기로 했다.

물론 그것은 썩 좋지 못한 선택이었지만...



장어 때문에 많은 시간을 소비해 시무룩했던 나를 달래준 교토의 선명한 무지개.

요즘 꽃보다 청춘에 나오는 아이슬란드 같은 대자연 속으로 가지 않는 이상 이 날의 무지개보다 더 크고 아름다운 것은 한동안 보지 못할 것 같다.

*단풍*대나무숲에.. 예쁜 무지개까지 보여준 교토 아라시야마.

고마움, 아름다움과 동시에 아쉬움을 준 이곳은 멀지 않은 미래에 꼭 다시 찾을것만 같다. ;)




반응형

오사카에서 주말을 | 2015.11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

Darney

그만 좀 싸돌아다녀 이것아
@darney.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