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땀 폭발 고생 폭발 베트남 여름휴가]

-EPISODE 19-

베트남식 간식을 먹어보자 (반미와 콩카페)

 

 

 

 베트남식 샌드위치인 반미(Banh Mi) 덕후인 나와 남자친구는 하노이에서도 반미를 찾아다녔다. 하노이에 오기 전 *깟바(Cat Ba)에서도 먹어보긴 했지만 기대했던 그 맛이 아니었던지라.. -길거리 반미는 위생불량이었고 카페 반미는 맛있었으나 고기가 부족했다.- 한국에서 처음 먹어보고 반했던 그 반미맛의 원조(?)를 찾아 하노이 거리를 헤매었다.

 

 

베트남 하노이 반미

 

 

 원조 반미의 나라답게 거리 곳곳에 반미를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깟바에서 당한 길거리 반미와 마찬가지로 위생상태가 불량했고, -오토바이 매연을 곁들여 먹는 느낌이랄까- 내용물도 부실해보여 맘에 들지 않았다. 그러던 중.. 눈에 확 들어오는 깔끔한 외관의 반미 전문 카페, great을 뙇! 하고 발견해버렸다. 심지어 가격까지 매우 저렴해서 -세트메뉴가 단돈 2만 동. 한화로 천 원!!- 들어가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베트남 하노이 반미
핵저렴!

 

 

 카페 내부도 밖에서 보이는 것처럼 깔끔했다. 적어도 만들어지는 반미 위로 오토바이의 매연이 얹어지지는 않을테니 그것만으로도 충분했다. 반미 종류도 다양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진짜 사랑스러웠다..♥ 시원한 음료를 포함한 세트메뉴가 고작 천 원이라니. *깟바의 그 -형편없는- 반미는 500원이나 더 비쌌는데..! 

 배고팠던 우리는 한껏 들뜬 마음으로 음료가 포함된 세트메뉴 하나와, 절대 실패할 일 없을 것 같은 BBQ Pork 반미 하나를 주문했다. 음료는 이름만 들어도 시원~한 라임모히또로! 유후!

 

 

베트남 하노이 반미
I LOVE Banh Mi

 

베트남 하노이 반미
시원한 라임모히또

 

 

 결과는 예상대로 대성공! 반미 크기도 크고 속도 아주 알찬 것이 우리가 기대했던 딱 그 반미 맛이었다. 체인점이다보니 아주 막 감동할 정도의 대단한 맛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깔끔하고 속이 알찬 것만으로도, 말그대로 great! -가게 홍보 아님 주의- 너무 신나게 먹어치우는 바람에 풀샷을 못 남긴게 좀 아쉽다. 크기도 딱 좋았는데.. -서브웨이의 기본 반절짜리 샌드위치보다 조금 큰 정도였다. 적당적당-

 세트 음료로 주문한 라임모히또는 뭐 말할 필요도 없이 좋았다. 개더운 베트남의 여름에는 무슨 음료든 일단 얼음 들어가면 최고. 거기에 상큼하기까지 하니 더 할말이 뭐가 있겠나. 순식간에 후루룩 드링킹하고 반미 챱챱 먹어치우고 아주 만족스럽게 가게를 나왔다.

 

 

베트남 하노이 콩카페
짱 쉬운 하노이에서 콩카페 찾기


 

 

 

 반미로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또 한참을 습기와 싸우며 하노이 곳곳을 싸돌아다니다 보니 금세 방전이 되어버렸다. 밥을 먹기에는 아직 이른 시간이라 베트남 여행의 필수코스 중 하나로 꼽히는 콩카페로 발걸음을 옮겼다.

 

 

베트남 하노이 콩카페

 

 

 하노이에서 콩카페 찾는 건 서울에서 스타벅스 찾는 것만큼이나 쉬운 일. 그 많은 콩카페 중에서 우린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하노이 중앙광장에 있는 콩카페를 찾았다. 사진에서처럼 2층 야외석에 앉으면 *호안끼엠 호수도 내려다 보이고 좋을 것 같았다.

 

 

베트남 하노이 콩카페
베트남 대표 콩카페

 

 

 초록초록한 콩카페 간판을 지나 2층으로 고고!

 

 

베트남 하노이 콩카페
창가자리의 아담한 의자

 

 

 원하던대로 2층 야외석에 자리가 있었다. *호안끼엠이 내려다보이는 뷰는 정말 좋았는데 더위가.. 에어컨이... 하하; 뷰 보겠다고 쉬러 온 카페에서 혹서기 훈련(?)을 할 수는 없었기에 실내 창가석에 자리를 잡았다. 야외석만큼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광장이 내려다보이고 확 트인 뷰가 커피 마시면서 쉬기에 딱 좋았다. 에어컨도 빵빵하고.

 

 

베트남 하노이 콩카페
콩카페 음료를 후루룩

 

 

 느낌있는 코스터에 올려진 음료가 테이블에 올려지니, 크~ 여유로움이라는 것이 폭발해버리고 말았다. 아담한 의자에 쪼그리고 앉아서 에어컨 바람 맞으며 베트남의 명물이라는 연유커피를 홀짝홀짝 들이키고 있는 이 여유로움~ 조금 전까지 날 괴롭히던 더위에 대한 짜증이 한번에 싹 가시는 듯했다. 더불에 반나절동안 여행하며 쌓인 피로까지 싹! 너무 좋았다. #베트남 #콩카페 #방문 #성공적 #에어컨짱

 

 

 자 이제 베트남 명물 콩카페에서 시원한 휴식으로 재충전을 완료했으니 다시 하노이를 신나게 싸돌아다니러 가볼까 ~_~ 뿅

 

 

 

 

 

 

 

 

반응형

알아보자 베트남 놀아보자 베트남 | 2017.08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

Darney

그만 좀 싸돌아다녀 이것아
@darney.travel